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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년 2차 고객모니터위원회 실시|

  • 최현준
  • |조회수 : 44
  • |추천수 : 0
  • |2019-07-09 오후 2:41:11


2019년 제2차 고객모니터위원회 회의 진행


일시 : 2019. 6. 28.(금) 15:00~16:00

장소 :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2층 프로그램실





참여인원으로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관장 김지현, 사무국장 백상훈, 기획팀장 주희정, 기획팀 사회복지사 최현준과 고객모니터위원 이용자대표, 보호자대표 참여로 총 7명의 인원으로 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.



고객모니터위원회 공지사항


 


관 내 프로그램실 · 치료실 CCTV 추가 설치 건


2019.4.27.() 프로그램실·치료실 내 20대의 CCTV 추가 설치 완료 (기존 18, 추가 20, 38대 운용 중)



   관 내 프로그램실 · 치료실 공기청정기 설치 건


2019.5.~
관 내 22대의 공기청정기 추가 지급 (기존 5, 추가 22, 27대 운용 중)


 

5층 샤워장 내 순간온수기 설치 건


전문 수리업체 내관 후 온수기 설치 견적 및 설치 가능 여부 확인 진행


본 관 5층 샤워장에 순간온수기 설치는 시설구조(설계 상 4층의 건물이었으나, 증축으로 인한 가스배관 공사 및 보일러교체, 수압펌프 교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과 온수기 설치공간 부족 등)와 안전문제(순간온수기 설치로 인한 감전위험, 휠체어 이동공간 부족) 등의 이유로 순간온수기 설치는 현 시점에서는 다소 어렵습니다.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생각하며, 이용시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.



 


고객모니터위원 기타의견



 

고객모니터위원 기타의견

[의견 1] 이용자 나들이 재개희망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<보호자대표>

- 이용자와 활동지원사가 함께하는 나들이를 왜 현재는 진행하지 않는가?

 

답변: 이용자와 활동지원사가 함께하는 나들이가 아닌 이용자대상 나들이 프로그램에 활동지원사가 동행하여 진행된 사업이었으며,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사업이 폐지되었음. 활동지원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활동지원사업 운영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노력하겠으며, 이용자 및 활동지원사의 의사 및 욕구 파악 등 단계적 사업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
 

[의견 2] 다소미카페 휴게공간 환경개선 희망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보호자대표>


- 프로그램 및 치료 중 대기시간에 카페·휴게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많은데, 이용자(보호자) 간 편안하게 대화하거나 적합한 온도에서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있음.

 

답변: 장애인·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본 관 1층 안내데스크에 배치되어 이용자 응대 및 문의 업무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, 기관 내 다수의 편의를 위해 일정의 규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장애인.노인일자사업 참여자들과 협의하여 많은 이용자가 이용하는 열린 공간인 만큼 쾌적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
 

[의견 3] 문화여가 및 치료프로그램 일시중단 건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보호자대표>

-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의 문화여가 및 치료프로그램은 일시중단이 불가한가?

 

답변
관련 :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서비스 관리 지침 제46(일시중단)
1. 부득이한 사정으로 복지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 일시중단 신청서를 작성하여 서비스 일시중단 신청을 할 수 있고, 일시중단 기간이 끝나는 시점에서 다시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다.(단 치료/교육 서비스일 경우 해당되며, 일시중단 기간은 서비스 이용 기간에 포함된다.)
2. 일시중단 기간은 30일 이내로 한다.(단일 서비스 기간인 16개월 기 준)
3. 일시중단 기간 중 이용료를 납부하여야만 이용자의 자격이 유지되며 일 시중단 신청 시에 이용료를 납부토록 한다.(, 이용자의 입원일 경우에 는 이용료 납부를 하지 않고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증빙서류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, 30일에 한함)
4. 일시중단 기간 동안의 이용료를 선납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 종결된다.
5. 일시중단 신청서는 이용자(보호자)가 작성하되, 이용자(보호자)가 복지 관을 내관 할 수 없는 경우 이용자(보호자)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담당 자가 대리 작성할 수 있다.
6. 일시중단 기간 연장은(30일 추가연장) 다음의 경우로 정한다.
. 이용자가 질병 혹은 수술로 인해 기간 연장을 요청하고, 의사소견서 에 “4주 이상의 안정 기간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첨부된 경우
. 자립지원계획회의를 거쳐서 내부결재를 득한 경우
7. 부득이한 사정으로 일시중단 기간이 30(일시중단 기간 연장은 최대 60 , 16개월 기준)이상으로 길어질 경우 자동으로 종결 처리 된다.

위 와 같이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, 치료 및 프로그램 이용 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
 

 

[의견 4] 다소미카페 일회용품 사용 자제 건

<이용자대표, 보호자대표>


- 자연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사용을 줄였으면 한다.

 

답변: 일회용품을 최소화하기 위해 머그컵 이용 시 100원 할인 및 쿠폰 2개 증정을 통해 에코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나, 카페 이용자들의 참여가 미진한 부분이 있습니다.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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